대량으로 자동DM이 발송되어도 안전할 수 있도록 설정하기.

키티챗의 인스타그램 자동화는 인스타그램의 공식 API를 사용하고, 인스타그램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량의 자동DM은 인스타그램의 스팸정책, 커뮤니티 가이드와 상충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설정들을 활용하셔서 안전하게 운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자동DM AI 적용 (Starter 플랜 이상)
    1. 자동DM 내용을 모두에게 조금씩 다르게 보냅니다.
    2. 링크와 내용은 그대로 유지된 체, 이모지나 약간의 단어 변경으로 이뤄집니다.
  2. 자동DM 속 팔로워 이름 넣기(Pro 플랜 이상의 버튼 템플릿 메세지에서 가능)
    1. 버튼 속 메세지를 적을 적에 [username] 이라고 넣어두면 이 자리에 상대방의 이름이 들어갑니다.
    2. 이름이 없을 경우, 상대방의 유저네임이 이 자리에 들어갑니다.
    3. 모든 자동DM을 개인화 할 수 있습니다.
  3. DM 속 상호 작용
    • 일방적으로 자동 DM만 보내고 끝나는 것보다, 상대쪽에서도 답변을 보내는게 좋습니다.
      1. 버튼 템플릿 (Pro 플랜 이상)을 사용하면, 팔로워가 버튼을 누를 때, 팔로워 측에서 해당 버튼의 레이블이 입력됩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 쪽에서 다시 DM이 발송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상호작용이 발생됩니다.
      2. 모든 플랜에서 해볼 수 있는 것: 자동DM 아이템을 특정 게시물이 아닌 '전체 게시물'에 적용하면 DM에서 팔로워가 이 키워드를 적어도 자동으로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 이를 활용하면, 게시물에서 소개한 키워드를 팔로워가 댓글에 달아서 자동DM 이 발송될 때, 여기에 질문을 넣으며 추가로 DM에 키워드를 입력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해 다시 자동DM을 보내며 상호작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 예) 첫 자동DM에서는 '모자 정보를 원하세요? 바지 정보를 원하세요?'라는 DM 발송. DM에서 팔로워가 '모자' 라고 답변했을 경우에 발송될 자동DM을 전체 게시물 대상으로 만들어 등록해두면 팔로워는 모자 정보를 받게됩니다. 그러면 이 또한 메세지를 주고 받은 상호작용으로 간주됩니다.
  4. 자동 대댓글 설정
    1. 자동 대댓글은 기본적으로 시간 지연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2. 자동DM은 바로 보내지지만 자동 대댓글은 시간 지연 후 달립니다.

Was this article helpful?
© 2025 키티챗 사용설명서